ADI 배터리 관리 IC, 리막 고성능 전기차에 채택

ADI 배터리 관리 IC, 리막 고성능 전기차에 채택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리막 오토모빌리 배터리관리시스템(BMS)에 자사 고정밀 BMS IC 제품군이 채택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ADI의 BMS IC는 리막 BMS가 배터리로부터 최대한의 에너지와 용량을 끌어낼 수 있도록 충전 상태와 그 밖에 다른 배터리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메이트 리막 리막 최고경영자(CEO)는 “리막 BMS가 쓰이는 애플리케이션은 정확도, 짧은 시간 동안 대량의 전류 및 전력 소모, 배터리 관리 제어 시스템에서 신속한 동적 조정 등 까다로운 특성을 요구한다”면서 “ADI의 배터리 관리 IC는 전기차 수명 주기에 걸쳐 월등한 정밀 측정 정확도와 제품 강건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리막 C_Two는 최고 시속 258마일을 내는 전기 하이퍼카다. 1.85초만에 60mph(약 97㎞/h)까지, 11.8초만에 186mph(약 300㎞/h)까지 가속이 가능하다. 고출력 달성을 위해 리막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과 배터리 팩 등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BMS는 자동차가 동작하는 동안 출력과 충·방전을 관리뿐 아니라 정밀 측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배터리팩의 두뇌 역할을 한다. 또 배터리를 각종 위험요인들로부터 보호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ADI의 배터리 관리 IC는 정확한 측정 성능을 제공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극대화해준다.

패트릭 모건 ADI 자동차 전기화 및 인포테인먼트 담당 부사장은 “고성능 전기차일수록 고정밀 전기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며 “정밀 정확도는 빠른 충전 시간은 물론 배터리 용량 및 주행 거리 극대화와 직결된다”고 설명했다.

정현정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