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센- IT이노볼루션, 바이오 인증 기술 활용한 무인키오스크 사업 MOU 교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오석언 코리센대표(사진 왼쪽)와 김태호 아이티이노볼루션대표가 바이오 인증 기술을 활용한 장치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오석언 코리센대표(사진 왼쪽)와 김태호 아이티이노볼루션대표가 바이오 인증 기술을 활용한 장치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바이오인식 전문기업 코리센(대표 오석언)은 아이티이노볼루션(대표 김태호)과 지정맥 인증 기반의 보험청구 솔루션을 탑재한 무인키오스크 사업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코리센과 아이티이노볼루션은 보험청구 전용 무인키오스크 생산을 위해 구체적인 사업내용과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보험청구 전용 무인키오스크는 실손 보험 등에 가입한 환자가 병원에 설치한 무인키오스크를 이용,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지 않고도 보험사에 간편하게 보험료를 청구하는 시스템이다.

지정맥 인증은 지문 등 바이오 인식 방법과 비교했을 때 최고 보안성을 인정받은 바이오 인식방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밀번호나 열쇠 없이 손가락 지정맥 인증 만으로 본인확인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2002년 설립한 코리센은 지문, 홍채, RFID 등 생체인증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보안등급이 높은 지정맥 인식기를 개발, 출입통제, 근태관리, 비대면 금융거래 등 다양한 물리적 보안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