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창립 이래 첫 공개채용 진행…개발인력 확충 나서

쏘카, 창립 이래 첫 공개채용 진행…개발인력 확충 나서

쏘카(대표 이재웅)가 2020년 상반기 개발 직군 공개 채용에 나선다. 2011년 회사 창립 이래 첫 공개 채용이다.

쏘카는 새해 1월부터 '2020년 상반기 개발 직군 신입/경력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1월 6일부터 서류 접수를 시작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2월 중 입사하게 된다. 경력 채용은 2월 3일부터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서버 개발자 △iOS 개발자 △안드로이드 개발자 △백오피스 개발자 △임베디드 개발자 △기술전략/기획자 △QA 엔지니어 △UX 기획자 △UI/UX 디자이너 총 9개 부문이다.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직무별 테스트 전형→1차 면접→2차 면접→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 절차는 쏘카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그룹 상시 채용도 함께 진행된다. △비즈니스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사이언티스트 등 데이터 관련 전 분야에서 인재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반 기술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우수한 개발 및 데이터 인력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쏘카는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수요 예측 기반 배차 시스템 적용, '진보된 차량 관리'를 차량 공유 서비스에 접목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왔다.

임근중 쏘카 인재문화본부장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은 인공지능, 데이터 등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들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야인 만큼 기술 인력 확보가 중요하다”며 “소유 중심 차량 문화를 공유로 바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쏘카 비전을 함께 실현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