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랩아시아, 베트남 MCN 크리에이토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콜랩아시아, 베트남 MCN 크리에이토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콜랩아시아가 베트남 MCN 크리에이토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콜랩아시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활동 및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MCN 기업이다. 한국, 일본,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 세계 2000개 이상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크리에이토리는 베트남 MCN 기업이다.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현재 50여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100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만 20명 이상이다.

콜랩아시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년간 축적해온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및 채널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글로벌 MCN으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유튜브 내에서 채널 최적화된 광고 집행 작업을 수행한다. 또 베트남에서 마케팅을 희망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현지 크리에이터 협업을 지원한다.

향후에는 콜랩아시아가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들이 동남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한국, 중국, 일본 등으로 진출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김덕봉 한국 지사장은 “유튜브 세계 10대 시장 중 하나로 불리는 베트남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활발한 활동을 펼쳐 베트남뿐 아니라 동아시아 전역에서 주목할 수 있는 성공적인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협업 사례를 만들어내겠다”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