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유위니아그룹이 최고급 가전제품 브랜드 '위니아 더컬렉션'을 공개하고 이 라인업의 첫 에어컨 제품을 출시했다. 기능과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을 구현해 고급 가전 시장을 공략한다.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도 선보였다.
대유위니아그룹은 최고급 가전제품 라인 '위니아 더컬렉션' 브랜드를 적용한 첫 에어컨을 30일 공개했다.
위니아 더컬렉션은 기능은 물론 디자인, 성능 등 모든 면에서 최고를 추구하는 대유위니아그룹의 프리미엄 가전 라인이다.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하고 제품 구입부터 관리까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니아 더컬렉션 이름을 달고 처음 출시한 에어컨은 블랙 메탈 색상의 고급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스마트홈, 공기청정인증, 자동건조, 청소모드 등 위니아 에어컨의 모든 편의사항을 기본 탑재했다.
무상보증기간 연장 등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위니아 더컬렉션은 오는 2월 말부터 백화점과 전문점을 시작으로 양판점, 할인점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출하가는 300만원대로 책정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가전은 가전업계 성장 정체를 돌파할 핵심 전략으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 주요 가전사들도 프리미엄을 표방한 독자 가전 브랜드를 별도 운영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는 2020년 세계 가전시장을 전망하면서 “소비자는 편리하면서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가전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위니아 더컬렉션 브랜드를 처음 도입했다”면서 “향후 더컬렉션 브랜드 제품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딤채는 이날 음성인식 기능 등을 추가한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도 출시했다.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둘레바람 기술을 강화하고 전자제어헤파필터(IFD) 등 4단계 오염물질 제거 기능을 도입했다.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집 밖에서도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SK텔레콤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가전제품 본질인 편리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출시한 제품”이라면서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주기자 ky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