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5G 요금제 확대...8개 사업자 출시

LG유플러스, 알뜰폰 5G 요금제 확대...8개 사업자 출시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하고 있는 알뜰폰(MVNO)사업자가 5G 요금제를 출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LG유플러스의 LG헬로비전 인수 인가조건으로 부과한 도매대가 인하가 적용된 요금제다.

과기정통부는 인가조건으로 LG유플러스에 5G 중저가 요금제가 출시될 수 있도록 5G 도매대가를 기존 66% 수준으로 인하하도록 했다.

5G 요금제를 출시하는 알뜰폰 사업자는 8개로, LG유플러스 자회사 미디어로그와 LG헬로비전은 물론 큰사람, 스마텔, 에넥스, 에스원, 코드모바일이 이번 주 출시한다. ACN은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이에 따라 KB국민은행을 포함, 총 9개 LG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가 5G 요금제를 출시하게 됐다.

알뜰폰 5G 요금제는 △월 기본 데이터 9GB를 소진하면 1Mbps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 △기본 180GB 데이터 소진 시 10Mbps로 이용 가능한 상품 등 2종이다.

9GB 요금제는 LG유플러스 '5G 라이트'를 모태로 한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5G 도매제공 대가를 66%로 인하, 월 5만5000원 5G 라이트와 동일한 혜택을 월 3만원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180GB 요금제의 경우 월 7만5000원에 150GB(QoS 5Mbps)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 '5G 스탠다드'보다 데이터 혜택이 많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가 개별 구매하는 유심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9월 출범한 U+MVNO 파트너스 참여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용 유심을 이달부터 공급한다.

올해 공급되는 전용 유심은 약 70만개로, LG유플러스는 공동 제작·공급을 통해 유심 구매 비용을 15%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담당은 “알뜰폰 5G 요금제 출시 지원은 고객 선택권 확대는 물론 알뜰폰 사업자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인기 단말 구매 지원, 전략요금 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영업활동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알뜰폰 5G 요금제

LG유플러스, 알뜰폰 5G 요금제 확대...8개 사업자 출시


최종희기자 choi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