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28일 '치우리버터 화장품' 도네이션 방송

GS홈쇼핑 치우리버터 화장품 도네이션 방송 배너.
GS홈쇼핑 치우리버터 화장품 도네이션 방송 배너.

GS홈쇼핑은 28일 오후 3시 40분부터 시작하는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서 사회적기업 '페어트레이드코리아'의 치우리버터 화장품을 판매한다.

사회적 기업 '페어트레이드코리아'는 '환경을 생각하는 공정무역 뷰티브랜드'란 슬로건을 내걸고 공정무역을 통해 구입한 원재료를 활용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도네이션 방송에서 선보이는 '치우리버터 화장품 세트' 역시 네팔 히말라야 지역 여성 소농이 채취한 치우리 버터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상품이다. 치우리 버터는 네팔 토종 식물인 치우리 나무 열매에서 채취할 수 있는 식물성 버터로 팔미트산, 리놀렌산, 올레인산 등이 풍부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나이아신 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을 함유하여 주름개선 및 미백에 도움을 준다. 워터, 세럼, 에멀젼, 크림 4가지 기초제품으로 구성된 '치우리버터 화장품 세트'는 4만9000원에 판매된다.

한편 GS홈쇼핑은 2010년부터 TV홈쇼핑 방송 시간의 일부를 별도로 할애해 도네이션 방송인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 취약계층에 단순 일회성 성금을 전달하는 게 아닌,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적기업 성장에 기여함으로써 경제적인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