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남산의 부장들' 케이블TV VoD 2주연속 1위

영화 '남산의 부장들' 케이블TV VoD 2주연속 1위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케이블TV 주문형비디오(VoD)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홈초이스가 집계한 '3월 3주차 영화 VoD' 순위에 따르면 남산의 부장들은 3월 2주차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

남산의 부장들은 10·26 사건에 연관된 인물의 관계와 심리를 면밀하게 따라가는 이야기다. 고증에 충실한 세트와 미국·프랑스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역사적 사건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웹툰 작가가 된 전직 암살요원 스토리를 담은 '히트맨'은 2위를 유지했다. '겨울왕국2'는 지난 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해 3위에 올랐다. 백두산이 폭발을 소재로 한 재난 영화 '백두산'도 한 단계 상승한 4위로 뒤를 이었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와 울프 콜이 처음 10위 이내로 새롭게 진입했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톱10 진입과 동시에 5위에 랭크됐다. 탄탄한 팬덤을 거느린 '스타워즈'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작품이다. 선의 상징 '레이'와 악의 상징 '카일로 렌'의 운명적 대결과 이를 통한 영웅 탄생을 그렸다.

핵 미사일을 소재로 개봉한 프랑스 영화 '울프 콜'도 10위로, 처음 톱10에 진입했다.

기생충, 작은 아씨들, 시동은 지난주와 동일한 6~8위를 지켰다. 클로젯은 6단계 떨어진 9위를 기록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 VoD 서비스 사업자다. 케이블TV VoD 순위는 LG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14개 케이블TV 가입자 대상 서비스 결과를 바탕으로 집계한다.

3월 3주차 케이블TV 영화 VoD 순위(자료:홈초이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케이블TV VoD 2주연속 1위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