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캠핑·낚시 나홀로 레저용품 불티…1인용 텐트 3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옥션에서 판매하는 레저용품들.
<옥션에서 판매하는 레저용품들.>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부 완화되면서 뒤늦게 봄을 만끽하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그간 위축된 사회 분위기 속에 야외 활동마저 자제했던 탓에,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기 위한 수요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어린이날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맞아 혼자, 혹은 소수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 관련 용품이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4월 들어 전월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밀접 접촉에 대한 우려가 적은 야외활동 용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대표적인 야외활동 '캠핑용품' 판매가 늘었다. 그 중에서도 솔로캠핑 관련 용품 판매 신장률이 가장 높게 조사되며 홀로 즐기는 레저 인기를 입증했다. 1인용 텐트는 3배가 넘는 206% 판매 신장을 기록했다. 백패킹용 알파인텐트는 91% 더 많이 팔렸으며, 개인용 침낭도 107% 판매가 늘었다. 그 외에도 각종 텐트는 69%, 타프·천막은 47% 신장했다. 한적한 곳에서 제대로 기분을 낼 수 있는 캠핑 테이블과 캠핑 의자는 각각 114%, 90% 더 팔렸고, 캠핑용 매트도 103% 늘었다. 캠핑 식기는 한달 새 138% 판매가 늘었으며, 각종 바비큐 용품도 75% 신장했다.

타인과 널찍이 떨어져 오롯이 혼자 즐길 수 있는 낚시도 인기다. 바다낚시 용품은 31%, 민물낚시 용품은 56% 더 팔렸고, 루어낚시 용품도 56% 판매신장을 기록했다. 초보자들을 위한 낚시 세트도 86% 판매가 늘었다.

도심이나 근교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자전거는 같은 기간 기준 최대 72% 판매량이 늘었고, 헬멧·보호장비(66%), 라이딩용 의류(42%), 라이딩용 가방(83%), 자전거 라이트(62%) 등 의류 및 관련 장비도 잘 팔렸다. 이외에도 성인용 인라인(71%), 스케이트보드(65%), 전동 킥보드·전기 자전거(150%) 등 탈 것으로 즐기는 취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인기 관련 상품으로는 '켈티 아웃피터프로2 백패킹용 텐트' '트랑고 알피니스트 피켈' '다이와 DR-1508 낚시 의류 상하의 세트' '해동 루어낚시대 세트' '카르닉 구스다운 거위털 침낭' '삼천리자전거 20인치 접이식 미니벨로 자전거' '홍진HJC R2 R4 자전거헬멧' 'K2 성인용 인라인스케이트' 등이 있다.

정용철 옥션 브랜드사업2팀 팀장은 “본격적인 봄 날씨가 찾아오고 오랜 집콕 생활로 답답함을 느낀 사람들이 연휴기간을 앞두고 야외활동 관련 상품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며 “낚시, 등산, 자전거 등 탁 트인 야외공간에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