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반테스트, 2020 VLSI 조사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칩 제조 장비 베스트 공급업체에 선정

아드반테스트, 2020 VLSI 조사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칩 제조 장비 베스트 공급업체에 선정

아드반테스트가 글로벌 반도체 조사 전문기관인 VLSI가 올해 발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베스트 칩 제조장비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반도체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 아드반테스트는 2020 VLSI 조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급 차트에서 10점 만점에 9.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전했다. 회사는 5개 VLSI 스타 고객 만족도 등급을 받는 등 VLSI 리서치로부터 32년 연속 베스트 10에 선정됐다. 아드반테스트는 우수 테스트 장비 공급기업들 중에서 지속적으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칩 시장의 98% 이상과 서브시스템 고객의 85%로부터 평가를 받았다. 조사 기간은 2개월 이상이며 5개 국어를 포함한다. 전 세계 참가자들은 공급자의 성과, 고객 서비스, 제품 성능 등 세 가지 주요 평가 요인을 토대로 14개 범주 중 장비 공급자를 평가한다.

2020년 VLSI 조사에서 아드반테스트는 예년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추천 공급업체, 공급업체에 대한 신뢰, 기술 리더십, 제품 성능, 결과 품질 등 모든 부문에서 최고 고객 등급을 기록했다.

리스토 푸하카 VLSI 리서치 사장은 “2020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아드반테스트가 1위를 차지해 최우수 시험장비 부문은 물론 10대 칩 제조 장비 공급업체 부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요시다 요시아키 아드반테스트 CEO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감사하고 어려운 시기에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시험·측정 솔루션 제품군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