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MBC, 글로벌 콘텐츠 제작 '맞손'

카카오M이 MBC와 손잡고 디지털 콘텐츠IP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M은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김성수 카카오M 대표, 박성제 MBC 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지식재산권(IP)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MBC 주요 콘텐츠 디지털IP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TV·디지털 드라마 기획·제작 △양사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커머스 사업 추진이 주요 핵심이다.

양사는 막강한 영향력과 화제성을 갖춘 MBC 주요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디지털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카카오M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드라마를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는 등 글로벌 트렌드에 적합한 TV, 디지털 드라마IP 개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커머스 사업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김성수 카카오M 대표는 “협력을 통해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제 MBC 사장은 “MBC 뛰어난 콘텐츠가 카카오M과 만나 시청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성수 카카오M 대표(왼쪽) 박성제 MBC 사장. 사진=카카오M
김성수 카카오M 대표(왼쪽) 박성제 MBC 사장. 사진=카카오M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