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SFMK와 AI 기반 온라인 광고 플랫폼 업무협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조완호(왼쪽) ADT캡스 리테일사업그룹장과 정용진 SFMK 대표가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했다. ADT캡스 제공
<조완호(왼쪽) ADT캡스 리테일사업그룹장과 정용진 SFMK 대표가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했다. ADT캡스 제공>

ADT캡스가 에스에프엠케이(SFMK)와 디지털 사이니지 인공지능(AI) 기반 온라인 광고 플랫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FMK는 AI를 적용한 콘텐츠관리시스템(CMS)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개발한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특정 공간 유동인구와 소비패턴 등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AI가 분석해 최적화한 광고 콘텐츠를 제안한다.

ADT캡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매장을 운영하는 고객에게 AI를 활용한 빅데이터로 소비자 구매 행태를 분석한 후 효율적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FMK와 함께 융복합 플랫폼 시장으로 진화하는 디지털 사이니지와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응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조완호 ADT캡스 리테일사업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물리보안 서비스를 향상, 매장 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보안 노하우와 리테일 솔루션을 결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