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텔레캅, 중외정보기술과 병원 통합 관리 솔루션 제공 협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박대수(왼쪽) KT텔레캅 사장과 이정하 중외정보기술 사장이 병원 통합 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했다. KT텔레캅 제공
<박대수(왼쪽) KT텔레캅 사장과 이정하 중외정보기술 사장이 병원 통합 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했다. KT텔레캅 제공>

KT텔레캅이 중외정보기술과 병원 통합 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중외정보기술 측 병원 통합 의료지원 시스템과 KT텔레캅 측 보안·건물 관리 서비스를 접목해 솔루션 하나로 제공한다.

중외정보기술은 헬스케어 정보기술(IT) 솔루션을 만드는 기업으로 병원 경영부터 환자 관리까지 병원에 필요한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영상 보안, 출입 통제, 시설 관리 등 KT텔레캅 보안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 서비스를 차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는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헬스케어 특화 솔루션을 발굴하는 등 상생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대수 KT텔레캅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노하우를 결집하고 한 단계 발전한 병원 관리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중외정보기술과 지속 협력해 의료 IT, 보안 등 헬스케어 분야 통합 관리 솔루션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