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테크로스환경서비스와 금융자문 MOU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김성현 KB증권 대표(왼쪽)와 김정철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및 테크로스환경서비스 총괄대표이사가 MOU 체결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김성현 KB증권 대표(왼쪽)와 김정철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및 테크로스환경서비스 총괄대표이사가 MOU 체결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KB증권(대표 김성현·박정림)은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테크로스환경서비스와 포괄적 금융자문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개최한 MOU 교환식에는 김성현 KB증권 대표, 김정철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테크로스환경서비스 총괄대표 등이 참석했다.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와 테크로스환경서비스는 순수·초순수와 같은 공업용수 공급, 하폐수처리, 하수 재이용 등 수처리 사업과 폐기물 처리·에너지화, 대기오염 방지사업, ESS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개발, 설계·시공·운영을 하는 종합환경기업이다.

KB증권은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테크로스환경서비스와 함께 △인수합병(M&A)과 전략적 투자 △기업공개(IPO) △기업 지배구조 개편 △프로젝트 파이낸스 사업 등의 부문을 주관하고 금융자문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MOU는 전국 기업금융 커버리지 조직인 CIB센터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했다”며 “고객사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종합환경기업 입지를 구축하는데 일조하는 좋은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