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산업 발전 MOU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왼쪽)과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이 데이터산업 발전과 국민 맞춤형 통계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했다.
<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왼쪽)과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이 데이터산업 발전과 국민 맞춤형 통계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과 '데이터산업 발전과 국민 맞춤형 통계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은 △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한 각종 통계 인프라·관련 정보 공동사용 협력 △국민 맞춤형 통계 정보 제공을 위한 연구 활동 상호 협력 △통계·데이터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이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추진한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데이터센터에서는 사회보장관련 데이터를 분석하고 정보통계시스템 운영·관리한다. 지난해에는 '국가통계작성기관'으로 지정됐다.

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경제로 전환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한국판 뉴딜정책 가장 큰 축이라고 할 수 있는 디지털 뉴딜 성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