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이피, 가트너 하이퍼 사이클 리포트 '참고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메디컬아이피는 가트너가 주관하는 하이프 사이클 리포트에 3년 연속 의료기기 참고 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출처=메디컬아이피
<메디컬아이피는 가트너가 주관하는 하이프 사이클 리포트에 3년 연속 의료기기 참고 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출처=메디컬아이피>

의료용 3D프린팅 전문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 박상준)는 최근 비영리 IT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주관하는 '하이프 사이클 리포트'에서 3년 연속 의료기기 참고 기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선정 분야는 사전 수술 계획용 3D 프린팅 인체 장기 모형이다.

2D 의료영상을 3D 시각화한 후 환자의 장기와 병변과 동일한 3D프린팅 모형을 제작, 의료 현장에 적용하는 기술 분야다.

하이프 사이클 리포트는 유망기술과 제품의 성장주기를 시각적으로 나타낸 그래프다. 가트너가 매년 2분기가 끝나는 시점에 발표한다. 이 리포트에 참고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관련 기술 분야에 국제적으로 참고할 만한 곳이라고 인정한 것이다.

메디컬아이피는 머티리얼라이즈, 스트라타시스 등 글로벌 탑 티어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박상준 대표는 “진일보한 의료기술로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인공지능 의료영상 분석 기술부터 3D프린팅까지 여러 첨단 산업 영역에서 R&D를 강화하고 있다”며 “2018년 아시아 기업 최초로 가트너의 참고기업에 선정된 후 3년 연속 선정된 만큼 의료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원=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