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MS '애저 익스퍼트 MSP' 최고 등급 취득

클루커스, MS '애저 익스퍼트 MSP' 최고 등급 취득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익스퍼트 MSP' 최고 등급을 취득했다.

클루커스는 올해 초 엔터프라이즈 기업 특화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클라우드 모더니제이션 로컬 팩토리'와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공급자로 선정됐다. 최근 기술 최고 등급으로 인정받는 '애저 익스퍼트 MSP' 인증 취득까지 완료했다.

클루커스는 애저를 중심으로 60명 이상 엔지니어, 개발자, 기술 컨설턴트로 구성됐다. 현재 150개 이상 기술 인증을 보유했다.

클루커스가 취득한 '애저 익스퍼트 MSP' 프로그램은 MS가 △초기 도입 계획·설계 △구현 △운영 △최적화 등 클라우드 전환 시작부터 종료 단계에 이르기까지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제공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를 선별하는 프로그램이다.

애저 익스퍼트 MSP는 자동화와 데브옵스(DevOps)에 더 큰 비중을 뒀다. 데브옵스·시스옵스 부분에서 클라우드 솔루션을 설계하고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취득할 수 있다. 취득 이후에도 MS 지속 감사·평가에 의한 기준을 충족해야만 해당 등급 자격을 유지한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최근 비대면 업무 수행과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 일환으로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한다”면서 “애저 익스퍼트 MSP로서 애저 사용 고객 클라우드 사용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글로벌 수준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홍국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SMC 사업부문장은 “클루커스의 애저 익스퍼트 MSP 획득을 축하한다”면서 “역량 있는 MSP 클루커스와 국내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함께 이뤄나가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