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서현ICT와 사업 수행·컨설팅 서비스 협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희상(왼쪽) 티맥스데이터 대표,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그룹 대표가 사업 수행과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했다. 티맥스데이터 제공
<이희상(왼쪽) 티맥스데이터 대표,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그룹 대표가 사업 수행과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했다. 티맥스데이터 제공>

티맥스데이터가 서현ICT와 협력해 기업에 데이터 활용 환경을 구현한다.

양사는 '사업 수행과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티맥스데이터 솔루션과 서현ICT 컨설팅을 결합해 공동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양사는 현재 대형 금융사 운영 프로젝트와 공공기관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함께 수행한다. 티맥스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 서현ICT는 '하이퍼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활용과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을 제공한다.

서현ICT는 전문 컨설팅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티맥스데이터 솔루션을 보다 쉽게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브릿지 서비스'로 컨설팅과 실제 시스템 구축 간 괴리를 줄인다. 고객 정보기술(IT) 환경 문제점과 수요를 분석한 뒤 이를 실제 업무 환경에 바로 적용하도록 돕는다. 최근 데이터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티맥스데이터와 손잡았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서현ICT가 보유한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통해 고객이 티맥스 제품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티맥스데이터 솔루션 기술력과 서현ICT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 환경을 구축 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