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 솔루션데이]오토메이션애니웨어, 사람과 디지털 워커를 잇는다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A2019 구동 화면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A2019 구동 화면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지사장 이영수)는 뉴노멀 시대에 사람과 디지털 워커 협업을 지원하는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A2019'를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A2019는 자동화를 넘어 인공지능(AI)을 활용하려는 기업을 위한 지능형 디지털 워커 플랫폼이다. 프로세스 발굴부터 프로세스 자동화, 데이터 정형화, 처리 시각화 등 자동화 사이클을 확립했다.

프로세스를 발굴하는 '디스커버리 봇'은 현업 프로세스를 녹화해 자동화를 위한 우선순위를 정한다. 이후 봇을 자동 생성한다. 디스커버리 봇을 사용하기 전에는 현업 사용자와 프로세스 분석가가 투입돼 수동으로 프로세스를 발굴하고 문서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디스커버리 봇은 현업 사용자와 프로세스 분석가, RPA 개발자가 각자 역할을 빠르게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아이큐(IQ)봇은 현업 사용자가 다양하고 복잡한 문서 처리를 자동화하는 AI 기반 기술이다. 사전 학습된 데이터를 통해 AI 기반 추출한 사례를 제공한다.

스마트판 시각화를 위해 다양한 시각화 모델을 제공한다. 외부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툴과 연동이 가능하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엔터프라이즈 A2019 확산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활동을 이어간다. 개념증명(PoC)을 통해 실제 사내 구현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로 구현해준다. 부서 혹은 팀 참여를 통한 자동화 경진대회를 지원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플랫폼을 실제 다뤄보는 실습 시간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사내에서 자동화하고자 하는 내용을 가져와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면서 “업무 자동화 A부터 Z까지 밀착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