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K디지털 트레이닝' 공식 훈련기관 선정

코드스테이츠 로고
코드스테이츠 로고

코드스테이츠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 사업(K디지털 트레이닝)' 공식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한국판 뉴딜 추진력 확보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디지털 인재 양성이 목적이다.

코드스테이츠는 이 사업 공식 훈련기관으로서 인공지능(AI) 엔지니어 양성을 이끌게 됐다. AI 엔지니어 훈련생 모집부터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멘토링, 취업 연계까지 지원한다.

AI 기계학습 소프트웨어(SW) 개발, 데이터 분석, 백엔드 엔지니어링, 데이터 엔지니어링 등 분야에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정보기술(IT)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취업에 성공한 코드스테이츠 졸업생과 멘토링을 제공해 구직 활동에 필요한 네트워킹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교육 수료 후에는 IT 기업에 취업을 연계한다. 코드스테이츠는 뱅크샐러드, 클래스101, 호갱노노 등 150개 IT 기업과 채용 협력 파트너십을 맺었다. 코드스테이츠와 각 기업이 유기적으로 협업해 인재를 길러내는 '파트너사 맞춤형 채용 연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다.

훈련생 교육비는 전액 정부가 지원한다.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훈련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는 “디지털 뉴딜 시대 코드스테이츠가 IT 인재 양성 기관으로 참여하게 돼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코드스테이츠에서 IT 개발자로 커리어를 전환한 수강생 86%가 컴퓨터공학 비전공자인 만큼 AI SW 분야에서 제2 커리어에 도전하는 지원자가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코드스테이츠는 SW 인재를 양성해 IT 기업에 취업을 연결해 온 부트캠프 스타트업이다. IT 개발자가 되려는 인력에게 교육비와 생활비를 지원한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