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2020 제4회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참가사 모집…내달 24일 접수마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A)이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산업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행보를 이어간다.

SBA 측은 내달 24일까지 2020 제4회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은 우수 인디게임 발굴 및 개발지원과 함께 중소게임사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진행중인 SBA의 대표적인 게임 지원사업이다.

특히 ‘콘텐츠 진단(READY)-개발 지원(SET)-마케팅 지원(GO)’ 3단계 구조를 통해 콘텐츠의 특장점 피드백은 물론, 빠르고 안정적인 시장진출을 독려한다는 점에서 업계 내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4회차는 ‘페이스북’ 게이밍 파트의 UA(User Acquisition) 마케팅 컨설팅 , ‘모비릭스’ 등 글로벌 퍼블리셔사들의 비즈매칭 지원 등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 속에서 더욱 짜임새 있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모집 지원자격은 개발중인 게임콘텐츠의 테스트 및 진단이 가능한 창업 7년 이하의 서울 소재 게임 스타트업 및 개발자(팀)이다.

최우수(6팀 예정)로 선정된 기업(팀)에는 편당 3000만원 규모의 제작지원금과 함께 △FGT(Focus Group Test) 등 개발 고도화 지원 △페이스북 마케팅 컨설팅 및 글로벌 퍼블리셔 매칭(SPP 파트너스데이) △크리에이터 홍보 영상 제작지원 등 마케팅 지원 △서울게임콘텐츠센터 입주공간 지원 등 게임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전범위적으로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2020 제4회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참가기업 모집 세부사항은 SBA 공식 홈페이지 또는 게임산업팀(유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보경 SBA 전략산업본부장은 “게임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도약의 발판이 될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을 통해 인디게임의 트렌드와 기술변화에 맞춘 실질적이고 발빠른 지원으로 인디게임의 성공사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