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3기 사관생도 특별채용

엔코아,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3기 사관생도 특별채용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인공지능(AI)과 그래프DB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활용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신규 인력을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엔코아 데이터 과학자 양성을 위한 '데이터 사관생도 프로그램' 일환이다. 2020년 3기에는 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해 AI와 그래프DB 전문가 과정으로 진행된다.

2018년 시작된 엔코아 데이터 사관생도 프로그램은 해당 분야에 역량있는 인재를 엔코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일정 기간동안 이화식 대표 독자적인 직강과 실습,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 관련 분야 전문가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수료 후에 실무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2020년 3기 사관생도 특별채용은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AI, 그래프 DB,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입사지원자는 엔코아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엔코아 정직원으로 채용되며 사관생도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엔코아는 수십년간 다양한 도메인 데이터를 다뤄보고 이해한다”면서 “AI와 그래프DB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개발에 최고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해 데이터 산업에 새로운 영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