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세계적 수학자 김민형 교수 수학 자문으로 영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세계적 수학자 김민형 교수를 수학 자문으로 영입해 인공지능(AI)교육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김 교수의 자문을 기반으로 'AI수학'의 신뢰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창의력과 학습 효율성을 함께 높일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다.

김민형 교수
김민형 교수

김 교수는 현재 영국 워릭대 수학과 및 수학 대중교육 석좌교수로, 서울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예일대 박사학위를 받았다.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연구원, 컬럼비아대 조교수, 퍼듀대 교수,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 석좌교수를 거쳐 한국인 최초로 영국 옥스퍼드대 수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김 교수는 산술 대수기하학의 고전적 난제를 위상수학의 혁신적 방식으로 해결해 세계적 수학자의 반열에 올랐으며, 2012년에는 '호암과학상'을 수상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AI시대에 수학적 사고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수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과 함께 AI교육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지속적 자문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 높은 AI학습 서비스를 선보여 학습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제품으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