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한국병원홍보협회장에 김대희 고려대의료원 팀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병원홍보협회 제22대 회장에 선임된 김대희 고려대학교의료원 커뮤니케이션 팀장
<한국병원홍보협회 제22대 회장에 선임된 김대희 고려대학교의료원 커뮤니케이션 팀장>

한국병원홍보협회는 지난 10일 온라인으로 '2020년도 12월 정기총회'를 열고 새해 협회를 이끌 회장과 부회장 등 새 집행부를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제22대 회장에는 김대희 고려대의료원 커뮤니케이션 팀장이 선임됐으며, 김휘윤 연세의료원 홍보팀 차장이 부회장, 신대성 서울아산병원 홍보팀 차장이 감사로 선임됐다.

올해의 홍보인상은 박문희 계명대 동산병원 홍보팀장이 대구지역 코로나 확산 시 K-방역 최전방에서 적극적인 소통 및 홍보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별공로상은 고 임종필 전 서울대병원 홍보팀장이 수상했다.

인하대병원 'ON'이 사보 부문 대상, 단국대병원 병원소식이 뉴스레터부문 대상으로 각각 선정됐다. 또 이제혁 전 한국병원홍보협회장(분당서울대병원 홍보팀장)과 김종섭 전 사무국장(분당서울대병원 홍보팀), 안순범 데일리메디 대표가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차기 회장으로 선임된 김대희 고려대의료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의료계 대내외 상황 속에서 병원홍보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전국 의료기관의 코로나 위기극복을 비롯한 여러 노력들이 사회의 긍정적 메시지로 전파돼 국민건강과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병원홍보협회는 1996년에 창립돼 병원 홍보에 관한 각종 제도를 연구·발전시키고 있으며, 전국 회원 병원 및 홍보담당자 간 유대강화와 협력증진을 통해 의료계 발전과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현정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