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스마트 보장분석 서비스'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스마트 보장분석 서비스' 확대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다이렉트 스마트 보장분석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22일 밝혔다.

보장분석 서비스는 가입한 보험계약 실제 내용을 바탕으로 보장별 가입 수준을 파악·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클릭 한 번으로 가입 중인 보험을 한눈에 확인하고, 진단을 통해 고객 연령대에 꼭 필요한 보장도 알아볼 수 있다.

기존 보장분석에는 없던 가입 회사와 상품까지 확인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불필요한 보장은 제외하고, 비슷한 보장은 합리적 보험료인 다이렉트 상품으로 추천받아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다이렉트 스마트 보장분석 서비스는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삼성화재는 이날 업계 처음으로 기존에 가입한 어린이보험을 분석해주는 '다이렉트 어린이 보장분석 서비스'도 함께 출시했다. 이에 기존에 자녀가 가입한 보험 담보와 보장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유사한 보장을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플랜을 추천한다. 고객은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적정한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선보인 이번 서비스는 보장분석 후에도 보험가입 권유 전화가 없어 부담 없이 계속해서 분석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삼성화재 디지털장기영업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본인 보험을 부담 없이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