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 성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 성료

NH농협은행(행장 손병환)은 '2020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을 성황리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참가신청부터 사전교육, IT개발, 심사평가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총 57개팀, 211명이 참가해 '핀테크와 인공지능 융합'을 주제로 챗봇, 이미지 인식, 번역, 분석, 예측 등 AI기술 기반 독창적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업부문 최우수상은 구독결제 및 생활지출 관리서비스 왓섭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골프장 캐디피 결제 및 정산서비스 QR온페이를 선보인 CID, 장려상은 부엔까미노, 마이샵클라우드, 해피빈이 각각 수상했다.

일반부문 최우수상은 네비게이션 기반 맛집,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추천서비스를 개발한 아임오케이가 수상했다.

총 상금 2500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15개 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고, 기업부문 수상팀에게는 농협은행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NH디지털Challenge+' 참여 및 사업화 기회가 주어진다. 일반부문 수상팀에게는 농협은행 신규직원 채용 지원시 5년간 1회에 한해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해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해커톤 대회가 농협은행 디지털 사업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커톤 개최를 통해 금융업에 접목 가능한 핀테크,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초격차 디지털 휴먼뱅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