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AI 경진대회 '제2회 KPMG 아이디어톤'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삼정KPMG, AI 경진대회 '제2회 KPMG 아이디어톤' 개최

삼정KPMG(회장 김교태)는 '코로나19 영향을 극복하거나 활용할 수 있는 AI기술 솔루션 아이디어'를 주제로 대학 재학생(학부생과 석〃박사 포함) 대상 '제2회 KPMG 아이디어톤(Ideathon)'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KPMG 아이디어톤은 AI 중심의 아이디어와 솔루션으로 기업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대회다. 아마존웹서비스와 국내 최대 인공지능 경진대회 플랫폼 데이콘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 초 열린 제1회 KPMG 아이디어톤 대회에서는 카트에 물건을 담으면 AI가 상품을 인식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장바구니에 자동으로 목록을 구현하고 결제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시한 순천향대 IPL(Image Processing LAB)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삼정KPMG는 새해 1월 1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서류심사를 거친 합격자 대상으로 2월 22일부터 무박 2일간 국내 결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28시간(무박2일) 동안 프로그래밍 등 아이디어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시간을 갖는다. 팀 별로 구체화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주제 부합성, 기술적 타당성, 프로토타입 완성도, 혁신성 등을 심사해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우승팀엔 100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2등 500만원, 3등 300만원 등 총 1800만원 상금을 시상한다. 오는 4월 글로벌 KPMG가 주관하는 국제 결선 'KPMG 아이디에이션 챌린지(KPMG Ideation Challenge, KIC)' 참가 자격과 삼정KPMG 라이트하우스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