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쌤 이현지의 기초탄탄 레슨]슬라이스, 훅? 임팩트 손 동작을 확인하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오리쌤 이현지의 기초탄탄 레슨]슬라이스, 훅? 임팩트 손 동작을 확인하자
임팩트 시 올바른 손동작으로 좋은 구질을 만들 수 있다. 사진촬영=이동근 기자
<임팩트 시 올바른 손동작으로 좋은 구질을 만들 수 있다. 사진촬영=이동근 기자>

슬라이스, 훅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KLPGA 이현지 프로는 “임팩트 시 손동작에 따라 구질이 바뀌기 때문에 손의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며 임팩트 시 나오는 잘못된 손동작과 올바른 손동작을 설명했다.

임팩트 시 올바른 손 위치는 왼 손등이 타구 방향을 향해야 한다. 왼 손날이 타구 방향을 향하면 클럽 헤드가 많이 열려 슬라이스가 나고,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타구 방향을 향하면 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벽을 이용해 쉽게 자신의 임팩트 시 손 위치를 확인하고 올바른 동작을 연습할 수 있다.

벽에 왼쪽 골반이 살짝 닿게 어드레스를 취한 뒤 천천히 스윙을 한다. 임팩트가 지난 뒤 바로 손이 벽에 부딪히게 되는데 이때 자신의 손 위치를 확인해보자. 왼 손날이 벽에 닿으면 슬라이스가 나고,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벽에 닿으면 훅이 나오게 된다. 왼 손등이 벽에 닿는 자세가 올바른 임팩트 손동작이다.

이 프로는 “이 동작으로 스윙 시 자신이 손목을 어떻게 쓰는지, 많이 쓰는지 적게 쓰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벽을 이용하는 연습 방법이지만, 벽 없이도 손쉽게 자세를 체크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의 KLPGA 정회원 이현지는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 골프학과를 졸업한 뒤 프리랜서 레슨 프로로 활동하고 있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