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KLPGA 루키 이예원과 메인 후원 계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예원이 KB금융그룹과 후원 계약을 체결 했다. 사진=크라우닝 제공
<이예원이 KB금융그룹과 후원 계약을 체결 했다. 사진=크라우닝 제공>

KB금융그룹이 올해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무대에 데뷔한 이예원(18) 선수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 국가대표로 발탁된 이예원은 그해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를 비롯해 5승을 거뒀고, 2019년 대만 여자 아마추어 인터내셔널 타이틀 대회, 2020년 빛고을중흥배 등에서 정상에 올랐다.

또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아마추어 자격으로 출전한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3년 연속 아마추어 1위를 기록했다.

이예원은 “국가대표 시절, 프로 대회에 출전할 때마다 프로가 되면 KB금융그룹의 모자를 쓰고 출전하는 것을 꿈꿨다” 며 “프로로서 첫걸음을 KB금융그룹과 함께한다는 것이 꿈만 같다. 가능성을 믿어준 만큼 좋은 성적으로 보답할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힘든 훈련 일정도 빠짐없이 소화하는 성실함과 더불어 매 대회 스코어 카드에 스마일 표시를 그리고 경기에 나서는 긍정적인 자세가 이예원 선수의 가장 큰 장점이다” 라며 “이예원 선수가 점프/드림 투어 관문을 거치면서 많은 경험을 쌓고 정규 투어에 당당히 입성해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박인비, 전인지, 안송이, 오지현, 전지원 등 국내외 정상급 골퍼를 후원하고 있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