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포스코케미칼 "전기차 배터리 소재 글로벌 탑티어 도약"

English Translation
포스코케미칼 임직원들이 창립 50주년 기념조형물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임직원들이 창립 50주년 기념조형물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포스코케미칼>

창립 50년을 맞은 포스코케미칼이 '이차전지 소재 글로벌 탑티어' 도약을 선언했다. 전기차 배터리 소재 국산화를 기반으로 글로벌 탑티어 전문업체로서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어 나간다는 포부다.

포스코케미칼은 경북 포항 본사에서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인 '화학과 배터리 소재 글로벌 선두 업체' 도약을 다짐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우수한 성과로 회사에 공헌한 임직원을 '올해의 포스코케미칼인(人)'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제막식을 통해 공개된 본사 로비의 '기념월'은 1800여명의 임직원 사진과 포스코케미칼 기업이미지(CI)를 활용해 제작됐다.

조형물에 새겨진 슬로건 '포스코케미칼 50년 함께 모여 미래가 되다'는 임직원 공모를 통해 결정됐다. 50년에 걸쳐 축적된 성과를 바탕으로 더 큰 성장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임직원 스스로가 주인공임을 표현했다.

민경준 대표는 “우리의 힘으로 배터리 양극재, 음극재 국산화 양산기반 마련, 침상코크스 국산화 등은 끊임없는 도전의 결실로 자부심을 가질 일”이라면서 “성공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해 50년, 100년을 넘어 영속하는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과제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품질 확보 △원 팀 스피릿 기업문화의 지속 발전 △산업발전에 기여해온 창업이념의 내재화 등을 제시했다.

또 목표 실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로서 '안전'을 제시하고 일터에서의 안전이 '나와 가족의 삶 그 자체'임을 유념해 달라고 강조했다.

포스코케미칼은 1971년 설립한 포항축로주식회사가 전신이다. 제철과 화학 플랜트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소재인 내화물 사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후 석탄화학, 탄소 소재에 이어 미래 핵심 산업인 이차전지소재 사업을 본격화하며 '화학과 이차전지소재 글로벌 리딩 컴퍼니'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