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골든블루 골프단' 3기 출범

왼쪽부터 골든블루 골프단 3기 선수인 조정민, 홍세희, 유현주, 안수빈, 김송연 프로.
왼쪽부터 골든블루 골프단 3기 선수인 조정민, 홍세희, 유현주, 안수빈, 김송연 프로.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국내 위스키 업계 최초 프로 골프단인 '골든블루 골프단 3기'의 힘찬 출범을 알렸다.

골든블루 골프단 3기는 2016년 1기부터 함께 해온 유현주, 김송연 프로와 함께 2기 후반에 합류한 안수빈 프로, 올해 새롭게 3기로 영입된 조정민, 홍세희 프로 총 5명으로 구성됐다.

골든블루 골프단은 2016년 첫 창단 이후 골든블루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역량을 키워왔다. 어느덧 맏언니가 된 유현주 프로는 프로다운 근면 성실함과 함께 선수 개인의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는 인플루언서로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어 수가 30만명을 넘어 대중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스타선수로 거듭나며 본인의 몸값을 올리고 있다.

또 2017년 SK핀크스 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에서 생애 첫 우승컵을 들어 올렸던 김송연 프로는 지난해부터 개명(前 김혜선2)을 포함해 모든 것을 새롭게 하며 드림투어에서 활약한 뒤 올해 1부 정규투어로 컴백, 4년 만에 우승에 대한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2020년 1월 골든블루 골프단 2기 후반부에 합류한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 안수빈 프로는 지난해 드림투어에서 첫 승을 거두는 등 골든블루의 안정적인 지원 덕분에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올해 처음으로 1부 정규투어에 입성한 차세대 유망주다.

3기로 새롭게 합류한 조정민 프로는 역대 KLPGA 통산 6승의 커리어를 자랑하는 뛰어난 실력을 갖춘 선수로, 골든블루 골프단의 승리 소식을 알리는 파랑새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한 명의 신규 선수인 홍세희 프로는 실력과 외모를 두루 갖춰 '제2의 유현주'라는 타이틀이 따라다닐 만큼 스타성을 겸비한 프로골퍼로 주목받고 있다.

골든블루 골프단은 야심 차게 이번 시즌을 준비해온 만큼, 재정비된 선수들이 눈부신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골든블루 골프단은 올해 최소 3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수들은 8일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을 시작으로 KLPGA 투어에 본격적으로 출전할 예정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창단 6주년을 맞은 골든블루 골프단 3기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5명으로 보강된 선수들이 힘든 시기에 국민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긍정의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진짜 프로다운 선수들이 됐으면 한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하며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