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2021 예비창업패키지' AI 특화분야 창업자 모집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19일까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특화 분야(인공지능)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예비 창업자의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으로 1인당 평균 5100만원을 지원한다. 창업교육 및 멘토링, 판로연계, 글로벌 진출 등 실질적인 창업지원도 제공한다. 서류와 발표평가를 통해 연령과 거주지역 제한 없이 특화분야 모집인원 총 3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GIST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특화 분야(인공지능) 포스터.
GIST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특화 분야(인공지능) 포스터.

GIST는 창업 기업의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위해 전담조직 구성, 투자조직 구성 및 투자금 확보, 교내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이전 △창업공간 지원 △창업동아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공고일 기준 창업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자로, 사업자 폐업 경험이 있는 자는 이종업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업자(기업)를 창업할 예정인 경우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동종업종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업자(기업)가 창업할 예정인 경우에는 폐업 후 3년, 부도·파산 후 2년을 초과해야 신청 가능하다.

조병관 GIST 창업진흥센터장은 “GIST가 보유한 창업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공과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