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AI 데이터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인공지능 데이터 가공·관리 자동화 솔루션 블랙올리브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테스트웍스 제공
인공지능 데이터 가공·관리 자동화 솔루션 블랙올리브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테스트웍스 제공

테스트웍스가 인공지능(AI) 데이터 가공·관리 자동화 솔루션 '블랙올리브'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블랙올리브는 2019년 출시된 뒤 회사 측이 축적해 온 대규모 데이터셋 구축 경험을 반영한 업데이트 버전이다. AI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을 위한 작업 생성, 개인정보 비식별화, 자동 라벨링, 보정·검수·관리에 이르기까지 AI 데이터 전처리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블랙올리브는 정부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과 AI 데이터셋 구축 사업 등에 활용되면서 자율주행, 스마트 물류,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팜, 헬스케어, 안전, 수어 등 다양한 산업에 특화 적용된 최신 라벨링 기능을 보유했다. 회사 측은 블랙올리브를 통해 대규모 데이터셋 구축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블랙올리브는 다년간 AI 학습 데이터를 구축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대규모 자체 데이터셋으로 고도화됐다”면서 “테스트웍스는 데이터 가공 관리 솔루션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블랙올리브 나라장터 조달 등록을 마치고 잠재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