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i-AUD'도 GS인증 획득…BI 제품군 공공시장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비아이매트릭스, 'i-AUD'도 GS인증 획득…BI 제품군 공공시장 확대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최근 HTML5 기반의 셀프 비즈니스인텔리전스(Self-BI) 솔루션 아이아우디(i-AUD) 3.0의 GS 인증을 획득, 4개 BI 제품군 모두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아이매트릭스(i-MATRIX)·아이캔버스(i-CANVAS)·아이스트림(i-STREAM) 등 주력 제품에 이어 신제품 i-AUD 3.0도 GS인증을 받으며 전 제품 GS인증 획득을 통해 회사는 제품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이에 아이캔버스·아이스트림·아이매트릭스·i-AUD 등 BI 전 제품군을 앞세워 공공부문 BI 사업을 적극 공략한다. 특히 작년 아이캔버스·아이스트림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한 데 이어 i-AUD 3.0도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해 구매 계약 절차를 단축, 공공부문 BI 사업을 확대하는 데 속도를 내기로 했다.

i-AUD 3.0은 HTML5 웹 환경에서 온라인분석처리(OLAP)나 리스트형 보고서 화면을 제작·공유하는 셀프 BI솔루션이다. 사용자는 SQL과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고, 드래그앤드드롭으로 BI 시스템 화면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i-AUD 3.0은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공공, 금융,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급 사례를 확대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