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린에어, TCB 기술역량 우수기업 'T3' 인증 획득

드론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호그린에어(대표 홍성호)는 한국기업데이터(KED) 기술신용평가기관(TCB)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기업은 TCB가 기업 기술·권리·시장·사업성 등을 종합 분석하고 기업이 보유한 기술 경제적 가치를 평가해 등급이나 점수 등으로 분류해 판단한 것이다. 기술평가 등급은 기술 경쟁력과 사업화 역량, 미래 성장 가능성을 나타낸다. 가장 높은 T1부터 T10까지 10등급으로 나뉜다.

호그린에어가 드론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개발한 수소연료전지모듈(FCPM).
호그린에어가 드론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개발한 수소연료전지모듈(FCPM).

이 회사는 20여건 특허 출원 및 등록, 지난해 이후만 50억여원 국책과제 수주, 국방과제 수행 등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상위 'T3' 등급을 획득했다.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 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수준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했다는 의미다.

호그린에어는 수소연료전지와 수소탱크를 결합한 '수소파워팩'을 개발, 기존 리튬 폴리머 배터리 성능을 뛰어넘는 드론을 출시했다.

홍성호 대표는 “'T3' 등급 획득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국내 수소연료전지 분야와 드론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