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산 택시 1만대에 '안심택시 콜체크인' 공급 ...“광역시 최초”

KT, 부산 택시 1만대에 '안심택시 콜체크인' 공급 ...“광역시 최초”

KT가 부산법인택시조합과 법인택시 1만대에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부산법인택시조합은 부산광역시 법인택시 1만대에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적용해 택시 내 확진자 또는 밀접접촉자가 발생하면 동선 추적에 활용한다. 광역시 택시에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하는 건 부산시가 처음이다.

'안심택시 콜체크인'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출입명부를 간편하게 전화 한 통으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택시 탑승 이후 차량에 부여된 080 번호로 전화를 걸면 탑승자 탑승정보가 기록돼 안전하게 저장된다. ARS를 통한 문자수신자 추가를 통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탑승정보를 문자로 발송할 수 있다.

KT는 부산을 시작으로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 도입 지역을 서울과 경기, 대구, 광주 등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말까지 전국 23만대 택시의 50% 이상인 12만대에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보급하는 게 목표다.

이진우 KT 부산/경남광역본부장은 “KT는 부산 시민의 코로나19 방역 지원을 위해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부산 시민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심하고 택시를 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