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카타르서 1436억원 규모 턴키 공사 수주

대한전선 쿠웨이트 전력망 구축 현장<사진=대한전선>
대한전선 쿠웨이트 전력망 구축 현장<사진=대한전선>

대한전선(대표 나형균)은 카타르 국영 수전력청과 총 1463억원 규모 '퍼실리티-E' 송전 시스템 확충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체 물량 중 우선 공급 물량은 277억원 규모이며 추후 1186억원 규모의 후속 구간 물량을 공급하는 방식이다. 후속 공급 물량의 구체적 금액과 기간은 1년 내 확정될 예정이다.

카타르 퍼실리티-E는 2600㎿(메가와트)의 전력과 1억3000만톤의 담수를 생산하는 대규모 담수복합발전소다. 총 사업비는 30억달러 규모다.

대한전선은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력을 카타르 전 지역에 공급하기 위해 신규 전력망을 구축하는 핵심 사업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제품 공급뿐 아니라 전기와 토목 공사, 준공시험까지 일괄 담당한다.

이 사업에는 카타르 지중 케이블 가운데 최고 전압인 400㎸를 포함해 220㎸, 132㎸까지 모든 송전급의 전력망 공사도 포함된다. 이는 회사의 초고압 케이블 분야 전반에 대한 기술력과 공사를 일괄적으로 수행해 발주처에게 넘기는 턴키 프로젝트 수행 능력의 우수성이 종합적으로 검증받은 결과라는 설명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유럽과 일본 등 글로벌 업체들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카타르 정부의 중요 사업인 퍼실리티-E 프로젝트를 수주한 것은 대단히 의미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