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편의점·슈퍼 배달앱 '우딜-주문하기' 론칭

GS리테일 우딜-주문하기 앱
GS리테일 우딜-주문하기 앱

GS리테일이 자체 배달 주문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

GS리테일은 오는 22일 GS25·GS수퍼마켓의 배달 전용 주문 모바일앱 '우딜-주문하기(우딜앱)'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은 우딜앱의 GS25 메뉴와 '우동(우리동네)마트' 메뉴를 통해 배달 주문할 수 있다. GS25의 주문 가능 상품은 1100여종이고, 우동마트의 상품은 신선·조리·가공 식품 등 3500여 종이다. GS리테일은 우동마트 배달 주문 서비스 범위를 GS수퍼마켓뿐 아니라 외부 업체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친-배달하기'앱(우친앱)도 별도로 운영된다. 우친앱은 GS리테일이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일반인 도보 배달자 전용앱이다. 고객이 우딜앱을 통해 배달 주문을 하면 친환경 도보 배달자들이 우친앱을 통해 콜을 잡고 주문한 고객에게 상품을 배달하게 된다.

우친앱을 통해 일반인 도보 배달자들이 배달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영역은 GS25, GS수퍼마켓 외에 비비큐, 마왕족발 등 외부 업체까지 확대됐다. GS리테일은 이달 내 3~5개 업체와 추가로 제휴를 추진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전국 1만5000여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라스트마일 딜리버리의 물류 거점 플랫폼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우딜앱과 우친앱은 반값택배와 함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전진혁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팀장은 “GS리테일이 전국 1만5000여 오프라인 소매점과 7만5000여명의 도보 배달자를 결합해 유통사 자체 배달 주문앱과 배달 수행앱을 동시에 운영하게 됐다”며 “우딜앱과 우친앱이 변화하는 퀵커머스 시장에 빠르게 기반을 갖추고 온·오프 커머스를 연계하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