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웨이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 EANTC 테스트 통과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국제]화웨이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 EANTC 테스트 통과

화웨이는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이 글로벌 독립 테스트 기관인 유럽 첨단 네트워킹 테스트센터(EANTC)가 주관하는 테스트를 통과하고 상용화를 위한 성능을 공인받았다고 7일 밝혔다.

EANTC는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가정하고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과 넷엔진, ATN 시리즈 라우터 등 핵심 제품에 대해 연결성, 지능형 운영관리(O&M) 등 주요 기능을 테스트했다.

400GE 장거리 광모듈, 소형 광대역네트워크게이트웨이, 초고속 전송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액세스 디바이스 등이 대상이다.

400GE 광학 모듈은 10km, 40km, 80km, 120km에서도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전송 거리에 대한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했다. 화웨이는 테스트 통과로 광 모듈 연구개발(R&D)에 대한 우수성이 증명되었다고 설명했다.

박스형 올 서비스 라우터인 넷엔진(NetEngine) 8000 M14와 F1A의 BNG 기능은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 액세스 기능과 대용량 세션 사양을 공인받았다.

카스텐 로젠호벨 EANTC 공동 설립자는 “화웨이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제어 시스템 모두에서 탁월한 성능을 검증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화웨이가 라이브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상용화 구축 시나리오를 강력하게 보완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화웨이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은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입증됐기 때문에 통신 사업자와 기업 모두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