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넷, 셀프 암호 관리 솔루션 '아트피에스에스 v2.0' GS인증 1등급 획득

필라넷, 셀프 암호 관리 솔루션 '아트피에스에스 v2.0' GS인증 1등급 획득

필라넷(대표 김상규)은 셀프 암호 관리 솔루션 '아트피에스에스 v2.0(이하 art.PSS)'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SW)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이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제 표준에 따라 기능성, 신뢰성, 상호 호환성을 평가해 경제적 가치가 있는 제품에 부여한다.

흔히 패스워드로 불리는 암호는 사용자가 문자, 숫자, 특수기호 등을 섞어서 만들게 되는데 가끔 암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가 있다. 입력 횟수 초과로 업무가 중단되는 일도 생긴다. 이 경우 보통 사내 IT 서비스 데스크를 통해 암호 초기화, 재설정 등의 과정을 거처야 한다. 다수 사용자가 암호 문제 해결을 시도하면 서비스 데스크 업무에 부하가 걸릴 수 있다.

'art.PSS'는 암호 문제를 사용자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해주는 셀프 암호 관리 솔루션이다. 암호 문제가 생기면 사용자가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art.PSS' 사이트에 접속한 후 본인 인증과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암호 변경, 초기화, 잠김 해제, 만기 연장 등을 진행하면 된다.

주요 기능으로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이메일, 푸시, 일회용 패스워드(OTP), 생체 인식 기술 기반의 본인 인증, 인증·보안 설정, 암호 만기 알림, 서비스 현황 리포팅 등이 있다. 일부 기능은 생체 인증과 모바일 인증 앱 등 별도의 솔루션을 연동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김상규 대표는 “국제 표준에 맞춰 1등급 품질 인증까지 받게 됐다”며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기술과 경쟁력으로 공급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