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로봇, MWC서 英 BBC 'CLICK' 인터뷰…지니봇 등 대표기술 조명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 (대표 이은승)이 영국 BBC 인터뷰를 통해 지니봇 등 대표기술들을 글로벌에 소개, K-테크 비전을 주도하는 유망기업으로서의 주목도를 새롭게 했다.

21일 지니로봇 측은 지난 6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1'에서 영국 BBC 테크뉴스 'CLICK'의 MWC 특집 인터뷰에 응했다고 밝혔다.

사진=영국 BBC 'CLICK' 캡처
사진=영국 BBC 'CLICK' 캡처

'CLICK'은 영국 BBC 에서 21년째 방영되고 있는 대표 테크뉴스 프로그램으로, 이번 MWC 특집은 전시관 내 ‘클라우드 시티'에 마련된 텔레프레전스 로봇을 통한 관심기업 인터뷰 형태로 전개됐다.

지니로봇은 ‘I Am Not a Robot, Or Am I?’ 타이틀로 방영된 영국 BBC 테크뉴스 'CLICK'에 출연, 유초등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코딩 인공지능 교육로봇 '지니봇'을 중심으로 보유한 대표기술들을 소개했다.

특히 레고와의 호환과 함께 언플러그드 카드 코딩부터 안드로이드·iOS 전용앱과 마이크로비트, 스크래치 3.0, 파이썬 등을 활용한 코딩, STEAM, 그리고 인공지능 교육을 가능케하는 '지니봇'에 대한 집중적인 토크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사진=영국 BBC 'CLICK' 캡처
사진=영국 BBC 'CLICK' 캡처

이러한 지니봇의 BBC 'CLICK' 인터뷰 출연은 지니로봇은 물론, 다각도로 발전중인 K-테크의 비전을 새롭게 비추는 또 하나의 사례로서 의미가 있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코로나 19로 올해 스페인 MWC 참가 결정이 쉽지 않았지만, KOTRA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한국관에 참여할 수 있었고 이런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 IT 업체와의 110만불 MOU 체결 및 영국 BBC 방송을 통해 지니봇을 전세계에 알릴 수 이는 좋은 기회”였다며,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니로봇은 2019년 TIPS 기업으로 올해 △유망청년창업기업 Blue 100 △KOTRA 글로벌 점프 3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DNA 융합 제품·서비스 해외 진출 사업 △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센터(KSC) 해외 진출 사업 등 에 선정,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