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익 식신 대표, 메타버스 서적 '초세계' 출간

안병익 식신 대표, 메타버스 서적 '초세계' 출간

푸드테크 기업 식신은 안병익 대표가 저술한 메타버스 관련 서적 '초세계 - 새로운 세상을 꿰뚫는 지혜49'가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인류에게 운명처럼 다가올 초세계를 기술한다. 초세계는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이 융합된 세상으로, 인류가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신세계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VR/AR, 자율주행차, 로봇, 무인기계, 빅데이터, 블록체인, 우주기술, 푸드테크, 신유통, 양자 컴퓨팅 등 다양한 기술의 발전 모습과 미래 전망에 대해 설명한다.

저자인 안병익 식신 대표는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 박사로 스탠퍼드대학교 경영대학원 SEIT 과정을 수료했다. KT 연구원에서 전자지도를 연구하고 1998년 사내벤처를 시작으로 2000년 LBS(위치기반서비스)기업 '포인트아이'를 창업해 코스닥에 상장했다. 푸드테크 기업 '식신 주식회사'를 창업해 맛집정보 앱 '식신'과 모바일식권 '식신e식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국푸드테크협회 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중앙대학교 겸임교수와 건국대학교 겸임교수, 한국 공간정보학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소셜네트워크와 복잡계 현상을 다룬 <커넥터-세상을 지배하는 힘>이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인간의 욕망은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게 하고 기존 기술을 고도화한다. 우리는 초세계를 향해 한발 한발 움직이고 있다. 작은 변화들이 하나씩 모여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갈 것이다”라며 “이 책을 통해 조금씩 진행되는 미시적 정진을 이해하고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