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는 23일 에스코어(대표 최재섭)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마이데이터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이날 밝혔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에스코어의 데이터 플랫폼 기술력, 컨설팅 능력과 아이티아이즈의 금융기관 데이터기반 서비스 제공 경험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시너지가 마이데이터 사업 확대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제휴를 기점으로 금융 마이데이터와 의료 마이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키로 했다.
이성남 대표는 “아이티아이즈의 금융솔루션 및 금융업무 노하우와 에스코어의 검증된 데이터플랫폼 기술을 통해 금융기관의 마이데이터 시스템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엔드투엔드(E2E)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다”며 “추진 중인 의료·헬스케어 분야와 연계한 융합 서비스 발굴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티아이즈는 여러 금융기관에 전문 솔루션을 납품하고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금융 마이데이터 및 의료 마이데이터 영역에 진출해 플랫폼과 데이터 기반 고객 수요에 선제 대응하고 있다. 에스코어는 컨설팅 및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로 다양한 영역에서 컨설팅 실적과 플랫폼 기술을 보유했다. 최근 출시한 마이데이터 수집·적재 플랫폼을 기반으로 금융기관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 중이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