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루(구 시스트란인터내셔널), 'e-Bridge 포럼 2021'에서 디지털경영혁신상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김우균 엘솔루(구 시스트란인터내셔널) 대표가 이브릿지 포럼 2021에서 디지털경영혁신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했다.
<김우균 엘솔루(구 시스트란인터내셔널) 대표가 이브릿지 포럼 2021에서 디지털경영혁신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했다.>

엘솔루(구 시스트란인터내셔널)는 한국정보처리학회와 e-Bridge 연구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e-Bridge 포럼 2021'에서 '디지털경영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경영혁신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혁신을 일으킨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엘솔루는 최신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 음성인식 솔루션 '이지다스(ezDAS)'와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언어 문법교정기술 등 자연어처리(NLP), 음성인식(ASR), 인공신경망 기계번역(NMT) 분야에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며, AI 응용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디지털경영혁신상'을 수상했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올 한해 AI 기술개발과 사업실적 등 기업 전 분야에 걸쳐 디지털혁신과 신성장의 성과를 보이며 미래 성장의 기반을 더욱 굳건히 세웠다”면서 “엘솔루는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보다 앞선 디지털 혁신전략으로 세계 AI SW기술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여러 산업분야의 핵심 기술로 작용하도록 노력을 계속하여 앞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