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미래 산업 트렌드 맞춘 4개 전공 신설

서울디지털대,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일부터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22학년도 모집 학과는 △웹툰웹소설전공 △노인복지전공 △정보보안전공 △예술치료전공 등 4개 신설전공을 포함해 △탐정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소방방재 △영어 △중국 △일본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회화 △디자인 △패션 △뷰티미용 △실용음악 △문예창작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이다.

서울디지털대는 2021학년도에 팬데믹 이후의 시대를 대비한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보건의료행정, 탐정전공 등 6개 전공을 신설한 데에 이어 2022학년도에 미래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웹툰웹소설, 노인복지, 정보보안, 예술치료전공 등 4개 전공을 신설했다.

신진작가 등단의 산실로 자리잡은 문예창작학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작 중심의 수업을 제공하는 ‘웹툰웹소설전공’, 노인복지관련 자격증에 사회복지 관련 필수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노인복지전공’, 디지털 사회에 꼭 필요한 정보보호와 정보보안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정보보안전공’, 미술치료, 음악치료, 독서치료, 동작치료와 같은 예술적 매체를 활용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예술치료전공' 등의 신설은 학생들의 미래를 지원하는 서울디지털대의 고심이 담겨있다.

이 외에도 지난해에 신설한 ‘탐정전공’은 합법화된 탐정에 관해 전문실무지식을 갖춘 탐정을 육성하고자 국내 최초로 4년제 대학과정에 개설해 높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외식조리전공’은 한식, 중식, 이태리 요리의 명장 셰프들이 생생한 현장 중심 강의를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2022학년도부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입학금이 전액 면제되며, 등록금에 대한 장학 혜택도 확대한다. 10년 이내 고교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학력자가 신입학 시 수혜받는 ‘디딤돌장학’을 신설했고 일반전형 입학생 전원에게 두 학기 연속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에는 두 학기 연속 40%의 장학 혜택도 제공하며, 제휴 지차체 및 협약 기관, 산업체, 군·경찰·소방관에게 반값 등록금을 부여한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신청 시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대상이 되면 등록금 전액을 국가장학금으로 수혜받을 수 있고 고졸 후 중소·중견기업에 2년 이상 재직 중인 자는 등록금 전액을 국가장학금 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입학지원서는 2022년 1월 13일까지 스마트폰 또는 PC로 입학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