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데이터 조사분석 컨설팅 전문기업 러닝스파크가 국내외 에듀테크 시장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큐레이션 플랫폼 '애스크에듀테크(askedtech)'을 열었다.
'애스크에듀테크'는 에듀테크 제품 정보와 에듀테크 기업 주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러닝스파크는 애스크에듀테크에 국내 교육 관련 기업 1000여곳 정보를 수집했다.
에듀테크 관련 문서, 영상, 블로그 등을 망라했다. 에듀테크 관련 정부, 지자체, 대학 등 교육기관 사업공고 정보도 공유한다. 호주, 영국, 인도 등 해외 주요 지역의 유망 에듀테크 스타트업 과 글로벌 에듀테크 동향을 소개하는 포스트도 제공한다.
러닝스파크는 커넥트(Connect) 기능을 통해 회원도 소속 기업 정보와 제품을 등록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러닝스파크는 교육산업 분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홀론아이큐의 한국 공식 파트너다. 데이터 기반 학습경험 설계 및 분석, 에듀테크 산업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교육산업 정보 수집 및 분석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했다.
정훈 러닝스파크 대표는 “주요 국가와 기업의 에듀테크 관련 동향 분석을 통해 국내 에듀테크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데이터 수집 분석 능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서비스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