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리서치·컨설팅 기업 러닝스파크(대표 정훈)가 오는 27일 '제1회 에듀테크 라운지 테이블'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러닝스파크 에듀테크 라운지 테이블은 에듀테크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산업 내 교육 및 기술 이슈와 최신 동향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강연을 마친 후에는 참가자와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히로시마 대학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은 조규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책임연구원이 '일본 기가스쿨정책과 교육데이터표준화 및 메그빗토(MEXCBT) 현황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속도로 정비된 일본 학교교육정보화 현황 △일본 초중등 교실의 디지털화 관련 통계 △교육데이터 표준화 △메드빗토(교수학습/평가 디지털 플랫폼) 소개와 시사점 등의 내용을 다룬다.
정훈 러닝스파크 대표는 “라운지 테이블을 통해 교육계와 산업계, 학계, 정부부처가 격의 없이 토론하고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교육 디지털 전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외 주요 에듀테크 현황 및 최신 기술 이슈 등 교육과 기술 관련된 주제로 라운지 테이블을 주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웨비나는 국내외 에듀테크 최신 이슈 및 적용 사례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애스크에듀테크'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