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스파크, '제1회 에듀테크 라운지 테이블' 웨비나 개최

러닝스파크, '제1회 에듀테크 라운지 테이블' 웨비나 개최

에듀테크 리서치·컨설팅 기업 러닝스파크(대표 정훈)가 오는 27일 '제1회 에듀테크 라운지 테이블'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러닝스파크 에듀테크 라운지 테이블은 에듀테크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산업 내 교육 및 기술 이슈와 최신 동향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강연을 마친 후에는 참가자와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히로시마 대학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은 조규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책임연구원이 '일본 기가스쿨정책과 교육데이터표준화 및 메그빗토(MEXCBT) 현황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속도로 정비된 일본 학교교육정보화 현황 △일본 초중등 교실의 디지털화 관련 통계 △교육데이터 표준화 △메드빗토(교수학습/평가 디지털 플랫폼) 소개와 시사점 등의 내용을 다룬다.

정훈 러닝스파크 대표는 “라운지 테이블을 통해 교육계와 산업계, 학계, 정부부처가 격의 없이 토론하고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교육 디지털 전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외 주요 에듀테크 현황 및 최신 기술 이슈 등 교육과 기술 관련된 주제로 라운지 테이블을 주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웨비나는 국내외 에듀테크 최신 이슈 및 적용 사례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애스크에듀테크'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