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베스트샵에 씽큐 앱 체험공간 마련...고객경험 강화

LG전자는 고객이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통합한 LG 씽큐 앱의 기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LG베스트샵 매장에 전용 체험공간을 만들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가 LG베스트샵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자료:LG전자]
LG전자가 LG베스트샵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자료:LG전자]

LG전자는 LG베스트샵 강남본점, 강서본점, 대치본점, 불광본점, 이천본점, 쌍문본점, 일산본점 등 약 50곳에 LG 씽큐 앱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상반기 내 전국 150여 매장에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고객은 LG 씽큐 앱 체험공간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지능형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씽큐 앱으로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화하는 'UP 가전' 기능도 소개한다. UP 가전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 늘 새롭고 사용자에게 딱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체험공간에서 외출모드, 귀가모드, 휴가모드 등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따라 사전에 다양한 모드를 설정해 여러 제품을 한 번에 제어하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은 최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다양한 사용데이터를 분석해 가전의 사용패턴· 추천모드·소모품 제안 등을 알려주는 '가전 리포트', 등록된 가전의 에너지 사용량과 예상 비용을 확인하는 '에너지 모니터링', 의류·세탁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에게 물어보거나 의류 종류에 따른 최적의 세탁법과 의류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는 '생활연구소', 가전 상태 데이터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알려주는 '스마트진단' 등 기능을 추가했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전략담당 상무는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통해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항상 최신 제품처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