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빌드, 4세대 나이스 '개방형 API연계' 사업에 제품 공급

메타빌드, 4세대 나이스 '개방형 API연계' 사업에 제품 공급

메타빌드가 4세대 지능형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의 '개방형 API연계(게이트웨이·관리·연계)' 상용제품 도입 사업에 'MESIM APIG'를 공급한다.

MESIM APIG는 통신·여신·의료·행정 분야에서 마이데이터 중계기관과 노란우산공제, 자율주행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에 공급됐다.

메타빌드는 K-에듀파인 벤치마크테스트(BMT) 경쟁에서 선정돼 교육부, 시도교육청, 학교에서 사용 중인 연계 소프트웨어(SW) 'MESIM ESB'와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MSA) 기반으로 3000테라플롭스(TPS) 이상 데이터 처리율을 보장하는 지능형 무중단 AP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격수업, 수강신청 등 특정 시기에 사용자 접속이 폭증하는 나이스 업무특성을 감안, 대용량 정보자원의 자동 확장·회수, 인증·인가·보안, 캐싱·유량제어·서비스차단, 트랜잭션 추적, 부하분산, 대시보드 모니터링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예상되는 온·오프라인 공동 교육과정 운영, 비대면 교육 증가 등 교육환경 변화를 수용하는 최적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풍연 메타빌드 대표는 “메타빌드는 BMT 경쟁을 통해 K-에듀파인, 차세대 행복e음, 미래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등 대규모 사업에 제품을 공급한 경험이 있다”며 “나이스에 유연하고 편리한 연계통합, API 기술을 제공해 디지털 교육혁신과 미래 디지털 교육환경에 걸맞은 4세대 나이스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