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텍, 노인정신건강 위한 디지털 치료제 연구 착수

인더텍(대표 천승호)은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경북대병원 재활의학과, 동양대 산학협력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연구조사센터, 대구TP 스포츠첨단융합센터 등과 손잡고 노인정신건강 증진 및 디지털 치료제 공동연구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인더텍이 대구테크노파크 등 지역 기관들과 협업해 노인정신건강 증진과 디지털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를 시작한다.
인더텍이 대구테크노파크 등 지역 기관들과 협업해 노인정신건강 증진과 디지털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를 시작한다.

인더텍은 최근 이들 기관과 함께 디지털 치료제 개발을 통한 고령자 인지 기능 증진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인더텍은 게임기반 인지재활 콘텐츠 및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동양대는 고령자를 위한 콘텐츠 게이미피케이션(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일)을 개발한다.

경북대병원 재활의학과는 개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임상시험을 통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정책 및 일자리에 대한 연구를 통해 고령자들이 필요한 데이터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 대구TP 스포츠첨단융합센터는 연구개발 장비 지원 및 실증 수요처 발굴을 지원할 계획이다.

천승호 인더텍 대표는 “고령자 인지 능력 개선을 위해 각 기관이 단계적으로 협업하고, 일자리를 창출,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